꿈과 희망이 가득한 누리봄
비주얼

전국지원시설

HOME > 자료실 > 전국지원시설

성매매 피해상담소

위기 상황에 있는 성매매피해여성에게 의료, 법률지원 등 긴급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원시설과 같은 관련 기관으로의 연계를 지원합니다. 현장방문 서비스, 각종 홍보 활동을 통해 성매매 현장에서의 접근성을 높이고, 성매매를 예방·근절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반지원시설

성매매피해여성들에게 숙식을 제공하고 심리·정서적 안정을 지원합니다.
입소기간은 1년(최대 1년6개월 연장가능)이며, 입소기간동안 시설에서 제공하는 개인별 의료·법률·진학 및 취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청소년지원시설

성매매피해를 입은 ‘여성 청소년’들에게 숙식을 제공 및 각종 치유프로그램을 통한 심리·정서적 안정의 기회를 제공하고 진학을 위한 교육과 교육기관에의 취학 연계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입소 후 19세에 달할 때까지 입소기간은 연장 가능합니다.

외국인여성지원시설

외국인 여성 중 성매매피해를 입은 여성을 지원하며 긴급보호, 통역서비스, 상담·의료·법률지원 등을 제공하고 대사관 등의 관계기관과 연계하여 귀국을 지원합니다. 수사와 소송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이에 필요한 기간까지 입소연장이 가능합니다.

자활지원센터

성매매피해여성이 탈성매매 이후 일정정도의 자활의 기반을 갖춘 후 종합적인 직업 자활 상담 및 직업훈련 등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공동작업장 등의 사회적 일자리를 제공하여 전업과 자활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센터에서는 취업 및 창업지원 후에도 사후 지원을 통하여 자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